절수 페달 고장으로 교환해볼래?!

집에 설치된 듀얼 채널 절수 페달이 고장났는지 온수 쪽이 안나와… 설치한지 오래되서 고장났다고 판단해서 제품 열심히 검색 GAGO 기존제품은 없는지 이제 안보이고…

인채널 듀얼레버 절수페달 슬림형이 제일 저렴해서 구입, 사실 싱글레버가 더 저렴한데… 우리집 수전 혼합수관이 너무 위에 있어서 분리 설치가 어렵다.

기존에 설치된 듀얼채널 모델인데 좌측 온수모터 상태가 안좋아보인다는… 열어보니 녹슬고 난리인 상황 지금까지 작동한게 쓸만할 정도로 부식상태 심각!

신제품 오픈후 설명서도 보지않고 w(한국인특) 이곳저곳 관을 연결해서 장소를 탐색해봅니다.

기존 절수 페달은 모두 제거하고 찬물부터 정착해서 정수필터까지 넣어주시면 됩니다?일단 1단계 끝아, 참고로 테프론 테이프를 빙빙 감아주지 않으면 물이 새지 않습니다.

저번에 물이 바닥으로 새서 아랫집에서 올라온 적이 있는데… 이게 범인 같은… (테프론 테이프가 전혀 칠해져 있지 않고 관에 직결돼 있는) 어쨌든 2단계로 온수까지 다 위치하고 볼트로 고정!
메인 컨트롤러도 벽에 박으면 끝!
말은 간단하지만… 씽크볼 밑에 음식물 탈수기가 있어서 정말 정착하기 힘들었다.

기존 제품을 페달까지 모두 떼어내고새 페달을 벽에 고정시키기 위해 분해+벽으로 전선을 통과시켜 컨트롤러에 꽂는다+분해된 페달을 나사로 박아버리는 이상 최종 완성의 말은 간단하지만… 이것도 위치를 잡는데 더 시간이 걸렸다는 ‘ㄷ’ 몇 턴 타고 구멍을 뚫어 비틀어 끼우는 데 1시간 1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 저 안쪽에 뭔가가 없다면 더 쉽게 할 수 있어요 이런!
수도미터를 잠그고 물을 빼고 작업을 하다가 끝나면 다시 열어야 합니다.

8년동안 고장이 났기 때문에 불편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금방 복구되었네요참고로 인터넷 설치비 최저가 6만원… 동네에서 10만원 달라고 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