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쉰내 없애는 방법!!옷 쉰내 원인과 식초 활용법!!

세탁물에서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5가지 방법은 무엇이며 왜 냄새가 날까요?!
!
땀이나 이물질이 묻은 세탁물을 오랫동안 방치하거나 제대로 세탁하거나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그러니 여러분과 다른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세탁물 곰팡이 냄새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세탁물에 곰팡이 냄새가 나는 원인

세탁물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는 원인은 섬유에 사는 ‘곰팡이’ 때문입니다.

모락셀라‘ 박테리아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여름철 습한 환경에서 번식하기 쉽고 주로 젖은 옷이나 세탁물에 서식합니다.

그래서 세제 찌꺼기, 피지, 먼지 등을 먹고 자라고 번식하여 악취를 발생시킵니다.

악취 외에도 면역 체계가 약한 어린이와 노인에게는 뇌막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비듬 등의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곰팡이 냄새를 예방하려면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성장을 막아야 하며, 세탁물에서 곰팡이 냄새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세탁물에 곰팡이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1) 세탁기를 철저히 관리하세요
세탁기 내부는 자주 청소해야 합니다.

세탁기 드럼과 필터에는 박테리아와 곰팡이가 자랄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세탁기 세척제를 사용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세탁기 내부가 오염되면 박테리아와 곰팡이가 쉽게 자라고 곰팡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곰팡이와 세제 잔여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세제통, 배수 필터, 세탁조를 최소 한 달에 한 번 이상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의 유지 관리 및 청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제통 청소: 세제통은 습기와 세제 잔여물이 남는 경향이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통을 분리하여 미지근한 물로 씻습니다.

세탁조 청소: 빈 세탁조에 과탄산수소 한 컵을 붓고, 높이의 80%까지 따뜻한 물을 채운 다음 세탁기를 표준 세탁으로 돌립니다.

배수 및 급수 필터 청소: 배수 필터를 분리하고 칫솔로 세부 부분을 청소하고 급수 호스를 제거하여 필터망에서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2) 세탁 후 바로 걸어 둡니다.


세탁이 끝나면 지체없이 바로 세탁물을 넣어야 합니다.

세탁물을 젖은 채로 세탁기에 오래 두면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세탁 후 바로 통풍이 잘 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자연 건조하세요. 옷 사이를 더 띄워서 건조하면 건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물 사이에 신문지를 넣거나 실내에서 제습기나 선풍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실내 공기 순환
장마철이나 기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실내에서 세탁물을 말려야 하는 경우, 실내를 환기하여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기는 습기를 제거하고 공기를 순환시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4) 천연 탈취제 사용
베이킹소다나 식초 등 천연소취제를 사용하는 것도 곰팡이 냄새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세탁 시 베이킹소다를 넣거나 섬유유연제 칸에 식초를 넣어두면 좋다.

5) 옷 건조기 사용하기 세탁 후 바로 건조가 가능한 옷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구매 가격은 수십만원대지만, 일단 구매하면 세탁물 냄새 걱정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다.

당일 세탁과 건조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에게는 필수품이다.

바쁜 일정으로 위의 방법을 실천하기 어렵다면 옷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과장된 광고에 속지 말고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참고해 구매 후 좋은 제품을 사용하자.

3. 세탁물 곰팡이 냄새 제거 방법

옷이나 세탁물, 세탁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세탁물에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1) 베이킹소다로 세탁물 곰팡이 냄새 제거
베이킹 소다는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 데 매우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녹여 옷을 담근 다음 세탁하거나 세탁할 때 베이킹 소다를 첨가하면 곰팡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 냄새가 나는 곳에 베이킹 소다를 직접 뿌리고 1시간 후에 진공 청소기로 빨면 냄새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세탁물의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냉장고의 곰팡이 냄새와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베이킹 소다를 작은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세탁물의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식초
식초는 강력한 탈취제입니다.

세탁할 때 섬유 유연제 칸에 식초를 넣으면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3) 세탁물에서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레몬즙
레몬즙은 항균 효과가 있어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데 좋습니다.

레몬즙을 물에 섞어 옷을 담가둔 다음 세탁하거나 세탁물에 레몬즙을 넣어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고 상쾌한 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은 주방 청소에도 유용합니다.

레몬즙을 물에 희석하여 주방 표면을 닦으면 항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몬수 다이어트의 효과는?!
!
부작용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마시면 안 돼요!
!

4) 햇볕에 말리기
햇볕에 옷을 말리면 자외선으로 박테리아를 죽여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햇볕이 잘 드는 날씨에 옷을 말릴 때 효과적입니다.

햇빛은 자연적인 살균 효과가 있어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4. 세탁물의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식초

식초는 살균 효과가 강해 세탁물의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 칸에 식초를 넣거나 식초를 섞은 물에 옷을 담가두면 곰팡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헹굼 주기 중에 식초를 한두 스푼 넣으면 식초의 산이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아 곰팡이 냄새가 빨리 사라집니다.

그래서 “세탁 곰팡이 냄새 식초!
”와 같은 연관 검색어가 등장했습니다.

옷이나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 식초를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탁할 때: 세탁 시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사용합니다.

세탁물의 양에 따라 50ml~100ml를 추가합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식초 냄새가 남을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사용: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 병에 넣고 곰팡이 냄새가 나는 곳에 뿌립니다.

환기시키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냄새를 제거합니다.

세탁조 청소: 세탁기에 뜨거운 물을 채우고 식초 500ml를 넣고 약 1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그 후 헹굼 모드로 1~2회 돌리면 세탁조 내부의 곰팡이와 물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탁조를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세탁기를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초는 섬유를 부드럽게 하는 천연 성분이며 정전기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인공 향료가 들어 있지 않아 은은한 향을 더해주며 피부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식초를 사용하면 세탁물의 곰팡이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세탁기를 유지하는 데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2가지?!
!
초파리 퇴치법 정말 간단해요!
!

▶아파트에서 바퀴벌레를 없애는 8가지 방법과 집에서 바퀴벌레를 잡을 때 반드시 따라야 할 것들은?!
!

▶소주, 맥주, 신문, 식초로 냉장고 냄새 제거?!
!
7가지 방법?!
!